한유협 소개         회장인사말

회장인사말

○ 재설립 회장 인사말

안녕하십니까?

재설립 이후, 4기 한국전문대학유아교육과교수협의회입니다.
한유협의 존재를 다시 부활하여 3년 동안 운영해 주신 손혜숙 회장님 및 임원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

현재 우리는 한치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위기에 놓여있습니다.
지난 6월 27일 정부가 발표한 유보통합 실행계획안에서 제시한 결정에 따라 우리의 운명이 달라지게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.

지금까지 우리가 유아교육에 기여한 공헌과 위상을 유지해 가고, 유아교육과의 존속을 위해서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.
누군가를 기대하기보다는 내가 중심이 되어야만 우리는 이 위기를 넘어 유아교육과가 지속될 수 있을 것입니다. 아울러 임원, 운영위원, 회원교 교수님들께서 더 적극적으로 참여해야만 우리 한유협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.
우리의 합심으로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한유협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습니다.

우리의 합심으로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한유협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습니다.

4기 한유협은 선제적 대응과 회원들의 참여를 높이고자 항상 의견을 경청하고 소통하고자 하오니 회원님의 관심과 격려, 그리고 적극적인 참여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

한국전문대학교유아교육과교수협의회장 이종향 드림.

○ 재설립 초대회장 인사말

안녕하십니까?

한국전문대학교유아교육과교수협의회 15대 회장 손혜숙 인사드립니다.

먼저, 앞서 교수협의회를 창립하시고 발전시켜 오신 선배 회장단과 회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. 전국에 계신 유아교육과 교수님들은 한국전문대학교유아교육과교수협의회(한유협, KCPC-ECE: Korea University College Professor Council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)의 회원이십니다. 한유협(KCPC-ECE) 회원님들의 건강과 행복으로 귀한 삶을 영위하시길 염원합니다.

갑자기 중책을 맡게 되니 영광보다는 무거운 책임감이 앞섭니다. 한국 전문대학교 유아교육과의 방향을 바로 세우는데 있어 작은 사람이지만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 주신 것으로 생각하고, 교수님들의 고견을 받들어 한국전문대학교유아교육과교수협의회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본 협의회의 주인은 모든 유아교육과 교수님들이십니다. 함께 생각하고, 공유하며, 논의하고, 결정하여 수행하는 바람직한 협의회로 나아갈 것이라는 약속과 기대를 드립니다. 각 대학의 모든 교수님들께서는 전문대학 유아교육과의 발전을 위해 함께 손잡아 주시고, 많은 조언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

2021. 9. 9.
한국전문대학교유아교육과교수협의회 신임 회장 손혜숙 드림.